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폴더블폰2, 갤럭시Z 플립 스펙과 가격 정보 등장! 통신사별 독점컬러 구성될듯!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3:25

    >


    삼성전자의 보급형 폴더블 스마트폰 네이밍으로 알려진 갤럭시Z 플립에 대한 다양한 유출 정보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점점 공개가 되고 있다는 뜻이죠? ^^ 지난 갤럭시 S20시리즈의 소식 정리에 이어이번에는 Galaxy Z Flip에 관한 정보를 정리하고 보는 것 가지고 바라보겟움니다. 우선 중국에서는 갤럭시 Z에 대한 포스터가 유출됐으나 세로프게, 삼성 폴더블 폰 2는 Galaxy Z에 명명이 확정한 것을 이번 유출의 이미지를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된 거 같습니다.


    >


    이번에 유출된 포스터의 화상을 확인하면, 향후,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의 모델은 "갤럭시 Z"라고 하는 라인 업으로 정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스터에는 영문 텍스트 표시와 같이 폴더블 폰의 측면 프레임을 이용해 영문 'Z'를 연상시키는 실루엣을 표현해 두었는데, 은은하게 나타나 예쁘지 않은 옆모습이 지금까지 예상했던 클램 셸 디자인의 제품과는 뭔가 달라 보입니다. 이전에 삼성 전자에서 특허 출원한 이력이 있는 2개 힌지가 있고 화면을 3분할시킬 수 있는 듀얼 폴 딘 방식 태블릿 PC이 떠오릅니다. 1각에서는 크렘스에루 방식의 폴 딘 방식을 강조하기 위해서 겹쳐서 보이고 준 것이라는 주장도 잇우나프지앙, 반대로 접힌 부분에서 아웃 폴 딘 방식으로 빛 나쁘지 않아는 디스플레이가 표현되고 있다는 점에서 완전히 new모델이 옳다는 교은헤이 더 우세한 상황 이프니다니다.


    >


    언팩 행사를 앞두고 이런 포스터가 유츄루도에쯔다는 것은 상하로 접는 갤럭시 Z플립 이외에 비장의 무기를 준비했다는 의의에 나오던데, 아직 2단 폴 딘 방식의 모델에 대한 정보는 노출된 적이 거의 없기에 이번 언팩에서 간략한 특징 어필과 추후 발매 의도와 정도로 공개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델이 진정한 갤럭시 Z이고 플립은 파생 모델과 같은 포지션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언팩 기대하시는데요? ^^


    >


    최근 갤럭시 S20시리즈의 모델별 세부 사양을 정리하고 올린 이력이 있는 IT전문 트위터 활동가'@ishanagarwal24'이 이번에는 신형 폴더블 스마트 폰 갤럭시 Z플립에 대한 스펙을 정리하고 게시했습니다. Ishan Agarwal이 정리한 스펙을 확인하고 생각하면 6.7인치 Dynamic AMOLED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1,200만 화소 후면 메인 카메라, 1,000만 화소의 전면 셀피 카메라, 256GB의 저장 공간과 3,300~3,500mAh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색은 블랙과 포풀로 구성된다고 전했습니다. 갤럭시 Z카메라는 최근 확인된 갤럭시 S20초에 탑재되는 108MP카메라는 적용되지 않겠다고 밝혔는데, 아무래도 갤럭시 폴드보다 가격을 오전, 춤춘 보급형 폴더블 스마트 폰의 포지션이 예상되는 모델인 만큼 고가의 최근의 하드웨어를 사용한 현실성은 오전 보이 다닌다.


    >


    >


    특히나 이전 XDA Developers로 전달하는 주요 스펙 정보를 참고하면 이런 방향성은 더욱 드러나지만 2019년 스마트 폰의 주력 AP프로세서이며, 퀄컴 스냅 드래곤 855를 탑재한다는 보도입니다. 이번 언팩 행사에서 함께 공개될 예정인 갤럭시 S20시리즈의 경우 최근 퀄컴 스냅 드래곤 865를 탑재한 것과 비교되는 부분이지만 재고 처리 방식에서 지난해에 팔리던 구형의 칩셋을 사용했다고 봐야 합니다.


    >


    그리고 이외의 카메라 부분에서도 일 0MP프론트 카메라는 20일 9년에 발매한 갤럭시 S한 0와 갤럭시 노트인 0에서 계속 사용했던 솔피카메라모쥬ー루이며 한편 2MP메인 카메라도 마찬가지로 지난해에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 폰이 채용한 카메라로 기본 하드웨어 구성은 전년도의 주력 스마트 폰였던 갤럭시 S한 0으로 봐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요. 그러므로 S20시리즈에서 언급된 8K 30플레이다 비디오를 지원할 수 없는 조건으로 화면 주름이 못하는 화면이 휘어지는 스마트 폰이라는 특징 이외에는 현재까지 돋보이는 셀링 포인트를 찾지 못했 슴니다.


    >


    또 폴더블 폰인 배터리 내장 공간에 여유가 없었던 것으로 판단되지만 3,300~3,500mAh레벨의 배터린다면 배터리 사용 시기에 서서도 약 간의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S10이 3,400mAh, s9도움이 3,500mAh이지만, 올해 내놓은 S20은 4,000mAh부터 시작하기에 상대적으로 배터리가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부분에서도 갤럭시 S10의 기본 모델의 수준입니다.


    >


    >


    국내 언론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Z 플립의 국내 출시 색상은 더 다양하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Ishan Agarwal의 트위터에서 확인한 색상은 블랙과 퍼플인데 한국은 통신사별로 전용 색상을 추가해 블루, 레드, 핑크가 제공된다고 한다. 지난 갤럭시 노트인 0발매, 그 당시에도, 돈 세라 블루는 SK텔레콤, 돈 센 라 레드는 KT에서 독점 브랜드를 제공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같은 색상을 같은 통신사에 독점 색상으로 제공한다고 하는데 SKT는 블루, KT는 레드, LG유플러스는 분홍색이 된다고 합니다.


    >


    그럼 출시 가격은 대략 얼마나 될까요? 100만원 초반의 가격대에 책정이 된다는 소문은 있었지만 정확한 액수는 알려진 것이 없었어요, 이번에 XDA Developers에서 유럽 기준 가격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의 유럽 판매 가격은 1,400유로로 한화로 환산하면 무려 180만원 정도 됩니다. 이렇게 보면 예상보다 매우 높은 금액으로 느껴지지만, 보통 유럽의 가격은 한정이 나쁘지 않고 미국 출시 가격에 비해서 10%안팎으로 높은 점을 감안하면 미국이 나쁘지 않고 한정 발매 금액은 160만원 안팎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보면 당초의 말이 된 100만원대의 범주에 들어가게 되지만 왠지 160이 넘지 않게 158에서 159만원대에 맞출 것 같습니다.


    >


    >


    이렇게 스펙부터 가격까지 따져보면 Galaxy Z Flip의 성공 현실성에 대한 부분은 사건점으로 남습니다. 유출 이미지를 보면 외부에 작은 알림창만 있을 뿐 위아래로 화면을 접어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작아지고 더 두꺼워지는 휴대성 외에 뭐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어 가격은 하나 60만원 수준이 되는 것인데, 그럼 최신 사양의 Galaxy S20 Ultra의 예상 판매 가격(하나 30만원대)보다 높은 액수이기 때문에 화면이 부러지는 매력으로 갤럭시 S한 0사양의 스마트 폰을 사려면 뭔가 많이 아깝다는 교은헤이 자연에 들어가게 됩니다. 저라면 울트라에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과연 이번 보급형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량은 어떤지, 이 부분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


    설마 이것으로 소개하고 준 공개된 포스팅에서 확인된 첼로 부개 폴더블 스마트 폰의 등장이 있는지 개인적으로 무척 기대되는 부분이지만, 갤럭시 Z플립은 아메 리카 효은지테테로우에 2월 일일이 하나, 낮 하나하나의 때 샌 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앙팟크 2020이벤트를 통해서 공식 발표될 의도이다. 앞서 말씀 드린 클램셸 방식의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박스를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